본문 바로가기

실생활 노하우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후기 2달 25kg 감량 (광고 아님) [생활 노하우]

[초시대 노하우 백서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기]

남자 다이어트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블로그가 전부 광고 천지네요 글을 쓰려고 한번 검색해보니 이건 뭐 돈 받고 쓰던 안 쓰던 그냥 무슨 헬스 보조제를 먹었네 안 먹었네 이런 약을 사용해보라는 둥 아주 광고 일색이네요 ^^ 저는 위 사진 처럼  실제로 다이어트를 단기간 2개월에 25kg을 뺐습니다.

그것에 대한 후기와 노하우를 나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약이나 보조제 같은 것 추천 생각하신 분들은 그냥 보지 말고 나가셔도 됩니다. 저는 자연스럽지 않은 다이어트는 분명 탈이 난다는 것을 강조 드리고 싶고 그렇게 하지 않아도 충분히 뺐습니다.

여자와 달리 남자는 다이어트 식단표와 운동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여자들처럼 무조건 굶거나 약 먹거나 한다고 빠지질 않아요. 버티지도 못하고 ^^ 그리고 그렇게 뺀다고 해도 다이어트 한 후에 여자와 달리 남자들은 후회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했던 다이어트 방식대로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와 운동법 알려드릴게요. 절대 식단표만 보고 넘어가지 마시고 왜 하는지 와 어떻게 운동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꼭 다 꼼꼼히 읽어보세요

1. 남자 다이어트, 나의 목표 모델을 정하자

남자 다이어트 최종 목표

무슨 일을 하던지 최종 목적지를 정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그냥 무턱대고 하다 보면 분명 산으로 가죠. 남자 다이어트가 다 똑같지 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목표를 정하면 훨씬 좋습니다. 일단 목표가 단순 몇 킬로그램 뺀다! 뭐 이런 식은 비추입니다. 몸무게는 중요한 게 아니에요 똑 같은 몸매의 몸도 근육. 체지방 함량에 따라 많게는 10kg 까지도 차이가 납니다. 식단 조절은 체지방을 빼는 것이고 운동은 몸매 모양을 잡는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니 목표로 하는 몸을 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요즘 연예인들도 그렇고 세미 누드 엄청 많잖아요 그 중에 내가 원하는 몸을 딱 찝으세요 그리고 나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시는 게 좋습니다.

2. 남자 다이어트, 감량 방법을 정하자

목표로 하는 바디 스타일을 정하셨다면 그 몸에 맞는 감량방법을 정하셔야 합니다. 목표로 하신 바디 스타일이 근육의 정도에 따라 계획을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헬스 피티 하시는 분들하고 상의하시면 좋지만 돈 들잖아요 그쵸? 그리고 상담해봐야 거기서 거기 입니다 ^^ 다음의 케이스를 보고 참고하세요

1) 근육이 많은 스타일 (김종국 스타일)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김종국 스타일

김종국이나 예전에 한참 날렸던 권상우 같은 몸은 일단 근육이 꽤 붙어있는 모양이죠 이런 스타일의 몸을 만드실라고 하면 다이어트 식단 조절에 의한 체중감량보다 퍼센테이지를 볼 때 운동을 더 많이 하시면서 먼저 근육을 벌크업 하셔야 합니다. 본격적인 식단 조절 들어가서 개같이 힘들고 기운 없고 또, 이미 살이 빠진 상태에서는 근육 벌크업이 정말 힘듭니다. 그러니 운동을 먼저 해서 근육을 키우고 다이어트에 들어가세요

2) 마른 근육이 각지게 붙은 스타일 (차승원)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차승원 스타일

차승원 같은 스타일은 일단 근육도 어느 정도 있으면서 체지방이 겁나게 빠진 스타일입니다. 사실 이게 제일 만들기 어려운 몸이에요 특히 단기간에 살은 뺄 지언정 근육이 그렇게 각지게 잘 생기질 않습니다. 이런 몸 스타일은 반드시 길게 보고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균형 있게 장기전으로 이끄셔야 합니다.

3) 패션 모델형, 그냥 빼자!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마른 모델 스타일

근육이고 나발이고 좀 빈해 보여도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운동 그렇게 열라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이어트 남자용 다이어트 식단표 잘 짜서 빼시면 쭉쭉 빠집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운동은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하는 빡센 웨이트 운동을 말하는 것이고 적당한 웨이트 운동과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 시에 언제나 필수라는 거 잊지 마세요

 

2.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기 전, 잠깐 나의 라이프 스타일 체크하기

이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자기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지 않고 그냥 무턱대고 안 먹고, 적게 먹고 그러면 오래 못 버팁니다. 아시잖아요 해봐서 (찔리시죠^^) 그러니까 자기가 언제 활동을 해야 하는지 언제 안 먹고 있어도 버티기 쉬운지 등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 다르니 제가 다 조언을 해드릴 순 없고 고려하실 때 중요한 사항만 알려드릴게요

남자 다이어트 식단, 실시 전 중요한 고려사항

1)정말 먹고 힘을 발휘해야 하는, 활동량 많은 시간을 고려하자

활동량이 월등히 많은 일을 해야 하는 경우 (하루 종일 일한다고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가장 집중되는 시간을 정하세요 뭐 어차피 다이어트 하면 하루 종일 계속 배고픕니다. 그러니까 그 중에 정말 뭔가 먹어서 에너지가 있어야만 하는 시간을 정하시라는 거죠 몸으로 활동 많이 안 하시는 분은 상관없지만 몸 많이 쓰면서 일하시는 분은 이걸 체크하셔서 하루에 한끼 먹는다면 반드시 그 시간 이전에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2) 내가 뭔가 먹고 싶다는 가장 강렬한 욕망에 휩싸이는 시간을 고려하자.

남자 다이어트에 가장 큰 적은 사실 활동이 힘들어서가 아닙니다. 야식시간 이죠. 남자들은 기본적인 스테미너가 있기 때문에 사실 안 먹어도 일 하고 활동 다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힘이 없는 것처럼 느낄 뿐이지 실제 몸이 안 움직이고 힘을 전혀 못쓰고 그런 거 없어요 (엄살입니다) 그래서 사실 가장 강력한 남자 다이어트의 적은 욕망의 시간입니다. 사람마다 저녁일수도 있고 야식먹는 시간일수도 있고 아침에 일어나서 일수도 있고요. 다 다릅니다만 정말 뭔가 먹고 싶고 입이 근질거리는 시간이 분명 누구나 있습니다. 그래서 좀 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보시면서 그 쥐꼬리만한 음식을 먹는다면 그것을 언제 먹을 지 정해야 하는데 이 욕망의 시간에 드시길 권합니다. 그 시간을 계속 참아내다 보면 나중에 그냥 신경질이 나면서 왜 이지랄을 하면서... 나는 멀 하고 있나...싶고 그러면서 다이어트는 끝이 나는 겁니다.

3) 먹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하자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의 가장 중요한 핵심 중 하나가 바로 규칙적인 식사 시간입니다. 이건 욕망과는 상관 없는 부분인데. 몸이 음식이 부족한 상태가 길어지다가 음식이 들어오면 활동 하는데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지방 저장에 몰두합니다. 그건 자연스러운 방어 시스템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규칙적으로 먹어줘야 몸이 생각하길 아... 이놈이 규칙적으로 먹는구나~ 꼭 지방 저장 안해도 되겠구나~ 힘쓰는데 에너지 모자라니 그리로 보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한다는 것이죠 이건 쉽게 말한 건데 연구 결과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규칙적으로 진행했을 때 확실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4) 하루 안 먹고 하루 먹고 하면 다이어트는 끝이다.

우리 몸에는 간하고 허벅지 근육이 대표적으로 지방을 축적해놓는 기능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며칠 굶는 것은 거기에 있는 지방을 빼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 후에 바로 식사를 과하게 하시면 그냥 비웠던 저장고의 지방만 소비했다가 다시 채우는 꼴이 됩니다. 실제 체지방을 태워서 없애는 게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중간에 들쑥 날쑥 하면 효과는 없습니다.

3일식 잘 지켰다 실패하고를 반복해서 10번 하는 것보다. 단 7일이라도 쭉 진행하시는 게 훨씬 효과가 좋다는 것 잊지마 세요. 3개월을 목표로 잡으셨다면 3개월 내리 질주해야 되는 겁니다. 절대 중간에 흔들려서는 안돼요

3.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작성

드디어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를 만들어볼 차례 입니다. 제가 왜 만든다고 했냐 하면 어떤걸, 언제, 어떤 식으로 먹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다이어트 식단표 자체가 뭐 메뉴가 많을 리가 없잖아요?
자 그럼 아래의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를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표를 완성해 보세요

 초시대 노하우 백서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 다음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를 보시고 가각 해당하는 것을 골라 드세요 혹은 그에 상응하는 양을 계산해서 드세요

과일 : 바나나 2개
과일과일은 변비에 걸리는 것을 막기도 하고 의외로 포만감과 비타민 등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견과류 : 땅콩 혹은 아몬드 한줌 (반드시 한줌)
입이 심심할 때 최고죠, 다만 절대 많이 먹어서는 안됩니다.
밥류 : 보리 나물 비빔밥 혹은 닭가슴살 볶음밥
밥은 활동에 대한 최소한의 탄수화물 에너지 섭취로 생각하시고  최대한 적게 드시는게 좋습니다. 
포인트는 반찬을 안드시는 겁니다. 반찬을 드시면 끝입니다.
육류 : 닭가슴살 150g  혹은 생선류 한마리
육류는 닭가슴살과 물고기류만 드시길 바라며 양은 최소화 해주세요
기타 : 오뚜기 컵누들 1개 / 영양제 1개 / 아메리카노 (반드시 아메리카노만) 1잔
기타 간식 혹은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는 것들은 괜찮습니다만 음료는 그냥 물만 드시길 바랍니다.
정 힘드시다면 아메리카노를 드세요 다른 건 안됍니다. 특히 우유들어간것 들 안드시길 바랍니다.

과일과 견과류, 밥류는 각각 역할이 다릅니다. 그러니 자신의 활동 및 배가 민감하게 고픈 시간을 위에서 언급한대로 잘 계획하여 골라서 드시되 시간은 상관없습니다. 그날의 총량만 따지시고 위 메뉴표에 있는 정도의 양이면 됩니다. 또 과일이나 견과류는 너무 따지시지 마시고 그에 상응하는 양이면 됩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바나나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땅콩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보리비빔밥 반공기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비상 간식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활용 방법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는 보시는 바와 같이 아주 심플합니다. 하는 요령은 위에 표에서 적혀 있듯이 음식마다의 특성을 고려하여 딱 3가지를 고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자신에게 필요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드시면 됩니다. 여기서 명색이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인데 칼로리를 왜 언급하지 않는가?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 있을 겁니다. 단언컨대 칼로리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누가 봐도 기름지고 칼로리 많게 생긴 음식이 아닌 이상 시중에 발표돼있는 칼로리는 그리 정확하지도 않을뿐더러 몸에 들어가서 그게 실제로 미세한 칼로리 차이로 막 살이 덜 빠지고 오히려 찌고 그러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위의 표에 나온 음식들은 살이 안 쪄요. 그리고 저 정도의 양을 드신다면 겔겔거리고 힘들었으면 힘들었지 절대 살이 찌지 않습니다. 안 빠지는 것은 분명 여러분이 뭔가 더 드셨기 때문입니다.

질문. 난 왜 예정대로 잘 안 빠질까?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의 효과에 차이를 만든다면 그것은 칼로리가 아니고 여러분들의 신진대사량입니다. 운동을 백번 해도 신진대사량이 차이가 나면 빠지는 속도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어요 운동을 6시간 내내 빡세게 해도 하루 신진대사에 의해 소비되는 에너지만 못하거든요 별거 아닌것 같아도 우리가 숨쉬는 것. 피가 도는 것. 머리를 쓰고 있는 것. 소화를 위한 위장 운동 등등 이런 신진대사 활동이 에너지 소비량이 상당히 큽니다.

질문.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대로 먹다가 죽는거 아니냐?

저렇게 먹는 게 1~2주도 아니고 몇 개월 이면 중간에 분명 몸에 탈이 나고 영양실조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시죠? 저는 분명해봤고 전혀 이상 없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지 절대 몇 개월 잘 안 드신다고 영양실조 거릴고 그러지 않아요 우리가 사는데 필요한 영양소 즉 음식은 정말 작다는 거 잊지 마세요

이렇게 다이어트가 필요한 남자분들을 위한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를 함께 만들어봤습니다. 여러분 절대 중간에 흔들리지 마시고 끝까지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비만은 멋을 내기에도 짜증나지만 건강에도 정말 안 좋습니다. 파이팅 하세요~

[초시대 노하우 백서 생활 노하우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기' 끝 ]